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홍보관
  • 홈    홍보관    보도자료
  • 보도자료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업체 선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4-03-05 08:55
    조회수
    20,170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업체 선정

    전북자치도 군산시 출연기관인 (재)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전북특별자치도 올해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도내 임산부 가정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배송해주는 사업으로 군산시는 미래세대 및 임산부의 건강증진과 친환경 농산물 소비까지 촉진하는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2년 연속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업체로 선정된 군산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HACCP(위해요소 안전관리)인증,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을 취득했고 콜드체인 물류시스템 구축 등 철저한 품질관리 체계까지 갖추고 있다.

    2024030121191780637_l.jpg▲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군산시

    이와 함께 친환경 농산물 수급 안정을 위해 관내 친환경 재배 농가와도 긴밀한 협력체계를 갖춰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군산시 관내를 포함한 도내 7개 시·군 거주 임산부들은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받을 예정이며 1인당 최대 48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하고 이중 9만6000원은 자비로 부담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임산부 또는 2023년 1월 1일 이후 산모이며 임신과 출산 사실 확인을 위해 확인서, 출생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의 서류를 지참하고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김미정 군산시 먹거리정책과장은 “관내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이 안전하게 임산부 가정까지 배송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임산부에게 건강한 먹거리 지원을 통해 시민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까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문